디지털노마드

내집마련! 이방법 모르면 점점 시기가 늦어진다

후후100억 2024. 1. 23. 21:24
반응형

오늘은 의식주 중에서 가장 중요한 주에 대해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모두 주택 보유자들인가요? 그렇다면 언제 주택을 소유하게 되었나요?

또는 주택 소유 개수를 늘릴 계획이 있으신가요?

 

내 집 마련! 무조건 해야 한다!

우선 저는 무조건 주택은 빨리 소유하는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출산 시대에 이제 점점 부동산 가격은 떨어질 거고 빈집은 늘어날 거라는 예측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성인이 되어서 가정을 꾸리거나 또는 1인가구 생활을 꿈꾼다고 하여도 내 집 1채는 최소한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물가 상승에 따른 자산 가치도 상승하므로 늦게 구입하면 구입할수록 손해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이 조금만 생각해 보면 제가 하는 메시지가 어떤 내용인지 알 수 있을 겁니다.

10년 전 수도권 국민평수라고 할 수 있는 34평의 집값이 현재와 비교할 경우 어떻게 될까요?

네, 맞습니다. 당연히 10년 전이 지금보다 가격이 싼 게 틀림없습니다.

그러면 10년 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지금보다 당연히 화폐가치가 떨어질지라도 숫자상 보이는 액면가는 현재보다 비싸질게 틀림없습니다.

이게 바로 경제적인 물가 상승에 따른 이유가 가장 큽니다.

 

나는 목돈이 없기 때문에 저축을 하고 나서 나중에 집을 사는 건 어떨까?

저는 이 방법도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집을 마련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내생에 첫 집 구매 시에는 나라에서 지원해 주는 대출 프로그램도 많고 다양한 제도들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사고자 하는 집의 약 30%의 금액만 확보되어 있으면 내 집을 살 수 있다는 얘기죠.

 

고금리 시대라고 하여도 저는 장기적으로 볼 때 대출 상품을 이용해서라도 집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돈을 모으는 그 기간에도 물가는 계속적으로 올라갈 거고 향후에는 더 가파르게 오를게 예측되기 때문입니다.

 

내 집마련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인 방안을 설립해서 100% 자금 확보가 아닌 30%만 확보되면 바로 실행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후후 10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