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

주식 한다면 국내주식?해외주식?선택은?

후후100억 2024. 1. 16. 20:29
반응형

오늘은 직장인이라면? 50% 이상 한다는 주식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주식! 여러분들은 하시나요???

하신다면?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주식 첫걸음?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우선 저는 사회 초년생이전에 대학생때부터 주식을 시작했습니다.

이유는 수업 중에서 주식계좌를 만들고 일부 주식을 거래하고 그런 숙제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재테크라는게 어떤 종류가 되었든간에 빨리 접해서 시작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주식또한 시작이 반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우선 요즘에는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로 계좌 개설 가능한곳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계좌 개설을 우선적으로 시작하고 그다음에 일부 증권회사에서는 첫 거래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으로 메뉴얼등이 있더라고요. 사용법을 따라서 거래를 해보면 됩니다.

 

그런데 가장 기본적인 것은 아래 스텝 아닐까 싶습니다.

1. 주식 계좌 개설

2. 계좌에 초기 자금 투입(100만원 권장)

3. 관심깊게 지켜보았던 종목 매수 (50만원 정도)

4. 하루 이후 상승/하락 관계 없이 절반 매도

5. 이후 관심 갖는 종목에 매수/매도 진행하면서 거래

 

사실 위 방법은 제가 주변에 주식을 처음 하는 사람에게 권장하는 방법입니다.

이유는 가끔 어떤 분들은 매수만 하고 매도는 수익이 나면 그때 매도해야지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거래 횟수가 많게 경험을 쌓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매수/매도 사이클을 10번정도는 단기간으로 수익과 상관없이 해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그 매수매도 사이클내에서 본인이 얻게 되는 것들이 생기니깐요^^

주식 어렵다면 다른 투자처는?

주식 계좌 개설을 하고 모바일이나 PC로 트레이딩을 하는 것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재테크로 저는 펀드를 추천 드립니다.

펀드는 정말 금융기관에서 전문성을 갖고 있는 펀드매니저가 종목을 분석 선택하여 주기적으로 포트폴리오를 변경하면서 관리하는 상품이기 때문이죠.

 

저도 주식도 하지만 일부 해외 주식의 경우 나라별 거래하기 어렵기 때문에 펀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예로는 중국,베트남,브라질 등의 원하는 섹터 부분의 펀드를 가입해서 적립식으로 납입하고 있습니다.

수익률을 볼때 은행 이자보다 높으며 잘 진행되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판단이 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주식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주식을 한다면 국내/해외 이중에서 선택은?

미국주식을 바로 시작하라! 비중은 50%이상!

전체 자산을 100이라고 가정한다면,

미국 주식에 50-70사이 그리고 국내 주식을 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운동으로 비유하자면 농구는 NBA라고 하죠? 국내 KBL도 있지만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주식의 경우 아니 경제라는게 가장 영향력 있는 나라가 미국이 아니라고 말할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렇듯 영향력이 가장 큰 나라의 주식을 운영하는게 흐름을 파악하고 수익률 부분에서 많이 얻을게 있다고 저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면 미주에 약 50-70% 그리고 국내 주식을 운영하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미국 주식 또한 기업에 바로 투자하는게 어렵다면 지수 추종하는 ETF 상품등을 매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주식의 종목 선택 방법에 대해서는 제가 바로 이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우선적으로 주식을 접근할때 포트폴리오를 어떤 방법으로 구성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말씀 드렸고요. 또한 계좌 개설 후 짧은 기간내에 주식 매수/매도 사이클을 여러번 하면서 습득하고 이해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남겨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얻는 그날까지 모두 화이팅입니다!

 

-후후100억-